유알스코프는 의료질 향상과
수가제도를 리딩합니다

콜센터 시스템 개선과 상담사 교육으로 환자유입을 활성화시키고
협력 병의원 관리와 진료협력센터 업무 고도화를 통한 원활한 진료의뢰 및 회송

환자유입 활성화와 진료수익 개선

  • 콜센터

    81%

    월 콜센터 경유
    환자
    상승률

    8.6억 원

    연 진료수익
    증가율

  • 진료협력센터

    481%

    월 의뢰건수
    증가율

    11.0억 원

    연 진료수익
    증가율

데이터 기반 종합 진단과
맞춤형 개선 전략

항목 콜센터 진료협력센터
신규 개설
  • 데이터 기반 정보시스템 구축과 성과관리체계 마련
  • 인콜 및 아웃콜 업무 프로세스 설계
  • 진료협력센터의 목적과 정책환경에 적합한 조직, 운영체계 마련
  • 의뢰·회송·회신·체결의 업무 프로세스와 자원배분방식 설계
업무 고도화
  • 현황진단, 성과 제고 및 업무 효율화를 위한 표준상담방법 설계
  • 고객관리체계와 상담서비스 고도화로 고객만족도 제고
  • 데이터 분석을 통한 업무 효율화 방안 제시
  • 고객·협력기관의 만족도 제고를 위한 차별적 서비스 구축
시스템 안정화
  • 서비스 역량강화를 위한 직원 교육 지원
  • 최신기법 자문서비스와 모니터링 등 실행 지원(F/U)
  • 지역의료전달체계 내 역할 정립을 위한 직무 교육 지원
  • 진료량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자문 서비스 제공
콜센터

신규 개설

  • 데이터 기반 정보시스템 구축과 성과관리체계 마련
  • 인콜 및 아웃콜 업무 프로세스 설계

업무 고도화

  • 현황진단, 성과 제고 및 업무 효율화를 위한 표준상담방법 설계
  • 고객관리체계와 상담서비스 고도화로
    고객만족도 제고

시스템 안정화

  • 서비스 역량강화를 위한 직원 교육 지원
  • 최신기법 자문서비스와 모니터링 등
    실행 지원(F/U)
진료협력센터

신규 개설

  • 진료협력센터의 목적과 정책환경에 적합한 조직,
    운영체계 마련
  • 의뢰·회송·회신·체결의 업무 프로세스와
    자원배분방식 설계

업무 고도화

  • 데이터 분석을 통한 업무 효율화 방안 제시
  • 고객·협력기관의 만족도 제고를 위한
    차별적 서비스 구축

시스템 안정화

  • 지역의료전달체계 내 역할 정립을 위한 직무 교육 지원
  • 진료량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자문 서비스 제공

URSCOPE가 환자유입 활성화를 잘 할 수 있는 이유

  • 전문가 보유

    • 콜센터, 진료협력센터 개설 경험을 보유한 병원
      근무 경력 20년 이상의 전문가 보유
    • 250여 회원 의료기관을 보유한 전문 업체와
      제휴하여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
  • 데이터 기반 분석

    • 자체 개발 빅데이터 도구를 활용하여 운영 취약점
      진단 및 실효성 높은 개선 과제 제안
    • 통계 시스템 활용하여 캠페인콜을 효과적으로
      운영하고, 초재진 예약을 향상
  • 지속적 지원 체계

    • 프로젝트 종료 후에도 실행과 성과 관리 과정에
      대한 자문 지원
    • 자체 개발 IT 플랫폼을 활용한 운영성과 모니터링,
      고객만족도 조사 등 기능 지원