환자유입 활성화 목적

  • 콜센터 시스템 개선과 상담사 교육으로 환자유입 활성화
  • 협력 병의원 관리와 진료협력센터 업무 고도화를 통한 원활한 진료의뢰 및 회송

환자유입 활성화의 성과

콜센터

월 콜센터 경유 환자 81% 증가

진료수익 연 8.6억 원 증가

진료협력센터

월 의뢰건수 481% 증가

진료수익 연 11.0억 원 증가

환자유입 활성화 방법

항목 신규 개설 업무 고도화 시스템 안정화
콜센터
  • 데이터 기반 정보시스템 구축과 성과관리체계 마련
  • 인콜 및 아웃콜 업무 프로세스 설계
  • 현황진단, 성과 제고 및 업무 효율화를 위한 표준상담방법 설계
  • 고객관리체계와 상담서비스 고도화로 고객만족도 제고
  • 서비스 역량강화를 위한 직원 교육 지원
  • 최신기법 자문서비스와 모니터링 등 실행 지원(F/U)
진료협력
센터
  • 진료협력센터의 목적과 정책환경에 적합한 조직, 운영체계 마련
  • 의뢰·회송·회신·체결의 업무 프로세스와 자원배분방식 설계
  • 데이터 분석을 통한 업무 효율화 방안 제시
  • 고객·협력기관의 만족도 제고를 위한 차별적 서비스 구축
  • 지역의료전달체계 내 역할 정립을 위한 직무 교육 지원
  • 진료량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자문 서비스 제공
콜센터
신규 개설
  • 데이터 기반 정보시스템 구축과 성과관리체계 마련
  • 인콜 및 아웃콜 업무 프로세스 설계
업무 고도화
  • 현황진단, 성과 제고 및 업무 효율화를 위한 표준상담방법 설계
  • 고객관리체계와 상담서비스 고도화로 고객만족도 제고
시스템 안정화
  • 서비스 역량강화를 위한 직원 교육 지원
  • 최신기법 자문서비스와 모니터링 등 실행 지원(F/U)
진료협력센터
신규 개설
  • 진료협력센터의 목적과 정책환경에 적합한 조직, 운영체계 마련
  • 의뢰·회송·회신·체결의 업무 프로세스와 자원배분방식 설계
업무 고도화
  • 데이터 분석을 통한 업무 효율화 방안 제시
  • 고객·협력기관의 만족도 제고를 위한 차별적 서비스 구축
  • 고객·협력기관의 만족도 제고를 위한 차별적 서비스 구축
시스템 안정화
  • 지역의료전달체계 내 역할 정립을 위한 직무 교육 지원
  • 진료량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자문 서비스 제공

URSCOPE가 환자유입 활성화를
잘 할 수 있는 이유

전문가 보유

  • 콜센터, 진료협력센터 개설 경험을 보유한 병원 근무 경력 20년 이상의 전문가 보유
  • 250여 회원 의료기관을 보유한 전문 업체와 제휴

데이터 기반 분석

  • 자체 개발 빅데이터 도구를 활용하여 운영 취약점을 진단하고 실효성 높은 개선 과제 제안
  • 통계 시스템 활용으로 캠페인콜 증가, 초재진 예약 증가

지속적 지원 체계

  • 프로젝트 종료 후에도 실행과 성과 관리 과정에 대한 자문 지원
  • 자체 개발 IT 플랫폼을 활용한 운영성과 모니터링, 고객만족도 조사 등 기능 지원

전문가 보유

  • 콜센터, 진료협력센터 개설 경험을 보유한 병원 근무 경력 20년 이상의 전문가 보유
  • 250여 회원 의료기관을 보유한 전문 업체와 제휴

데이터 기반 분석

  • 자체 개발 빅데이터 도구를 활용하여 운영 취약점을 진단하고 실효성 높은 개선 과제 제안
  • 통계 시스템 활용으로 캠페인콜 증가, 초재진 예약 증가

지속적 지원 체계

  • 프로젝트 종료 후에도 실행과 성과 관리 과정에 대한 자문 지원
  • 자체 개발 IT 플랫폼을 활용한 운영성과 모니터링, 고객만족도 조사 등 기능 지원